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일본 오사카 여행 전 필수 정보 정리

by 바바앤보니 2024. 1. 2.
반응형

가까운 나라인 일본을 아직도 한번도 가보지 않은 1인으로서 요즘 언니와 둘이서 떠나보자고 외치는 일본 여행입니다. 그래서 내가 미래에 갈 여행지에 대해서 오늘도 자세히 알아보고 공유하려 해요. 먼저 오사카라는 지역을 날씨, 지역특색, 맛집, 교통편 등등 꼭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오사카의 사계절 날씨

오사카는 뚜렷한 사계절이 있는 습한 아열대 기후입니다. 봄(3월~5월)은 기온이 온화하고 벚꽃이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주는 인기 있는 시기입니다. 평균 온도는 10°C ~ 25°C 이며 기온차가 있을 수 있으니 겉옷은 꼭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6월~8월)은 기온은 습도가 높고 30°C ~ 35°C까지 올라가며 습합니다. 가볍고 통기성 좋은 옷과 자외선 차단제, 수분 섭취는 필수이니 꼭 챙기시기 바라며, 가을(9월~11월)은 대체적으로 쾌적한 기온과 아름다운 단풍으로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인기 있는 계절입니다. 15°C ~ 25°C의 기온으로 저녁에는 가벼운 재킷이나 스웨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겨울(12월~2월)은  5°C ~ 10°C비교적 온화하지만 기온이 떨어질 수 있고 눈이 자주 내리는 경우는 없으나 따뜻한 외투와 겉옷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사계절이 있는 지역인 만큼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에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벚꽃이 날리는 봄을 기약하고 싶습니다.

 

오사카의 지역 특징

역사가 깊은 오사카는 역동적인 도시 풍경을 지닌 활기차고 현대적인 도시입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과 아베노 하루카스 초고층 빌딩에서는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랜드마크인 오사카성, 시텐노지, 스미요시타이샤 신사 등 도시의 문화유산을 통해 그 역사를 배울 수 있고 전통, 예술, 지역 관습을 기념하는 다양한 축제가 일년 내내 개최되며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축제 중 하나인 텐진 마츠리가 하이라이트입니다. 또한 오사카는 "일본의 부엌"이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길거리 음식, 지역 특색있는 요리, 고급 식사 경험을 할 수 있는 음식 애호가들의 천국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음식만큼이나 관광객들에게 중요한 쇼핑 역시 난바와 신사이바시 지역이 유명하며 상징적인 네온 불빛과 생동감 넘치는 간판이 있는 도톤보리는 식사와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다양한 인기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모든 연령대의 즐거움을 책임지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주요 명소로도 손꼽힙니다. 오사카는 교통의 중심지로 일본 전역을 관광하기 위한 편리한 연결성을 가지고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오사카의 대중교통

오사카는 교통의 중심지로 연결성이 뛰어나 교토, 나라 등 일본 전역을 관광하기 위해 편리합니다.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방문객들이 오사카도시와 주변 지역을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의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대중교통으로 오사카 지하철은 도시의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여러 노선을 갖추고 있으며 미도스지선은 우메다, 난바, 덴노지 등 주요 지역을 연결합니다. 시내버스는 지하철 시스템을 보완하여 지하철이 운행되지 않는 지역까지 운행하며 다양한 지역과 명소를 연결하는 노선이 있습니다. 일본 철도(JR) 서일본은 오사카와 그 주변에서 열차 노선을 운영하여 교토, 나라, 고베 등 인근 도시로 연결됩니다. 기차, 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교통 수단에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스마트 카드인 ICOCA 카드 또는 여행 계획에 따라 지하철, 버스 무제한 이용은 물론 다양한 명소 무료 또는 할인 입장권을 제공하는 오사카 주유패스 등 교통패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전거는 전용도로와 대여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서 여유롭고 환경 친화적으로 또 다른 여행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