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독일 뮌헨에서 꼭 방문하면 좋은 명소

by 바바앤보니 2024. 1. 11.
반응형

 

 

독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뮌헨은 가볼 만한 곳이 다양하고 명소들이 수없이 많은 대도시입니다. 뮌헨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뮌헨의 바로크 양식의 보석 님펜부르크 궁전

바이에른 뮌헨에 위치한 바로크 양식의 걸작인 님펜부르크 궁전은 바이에른 왕족의 부유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1664년 비텔스바흐 가문의 여름 별장으로 건축된 이 궁전의 이름은 "요정의 성"으로 번역되며 궁전 단지는 건축과 자연이 조화롭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화려한 외관, 무성한 정원, 그림 같은 수중 지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중앙 건물인 Schloss Nymphenburg는 치장 벽토 장식과 웅장한 조각품으로 장식된 멋진 외관을 자랑합니다. 내부의 하이라이트인 거울의 방은 베르사유 궁전을 연상시키는 복잡한 장식과 거울로 눈부시게 빛이나며 궁전 주변에는 기하학적 패턴, 분수, 조각상을 선보이는 프랑스 바로크 양식으로 디자인된 넓은 정원이 있습니다. 정원의 중심은 화단과 통로가 있는 세심하게 조경된 지역인 그랑 파르테르(Grand Parterre)입니다. 경내의 사냥 별장인 Amalienburg는 로코코풍의 매력으로 건축적 풍요로움을 더해줍니다. 방문객들은 각각 다른 건축 스타일을 반영하는 바덴부르크(Badenburg)와 파고덴부르크(Pagodenburg)를 포함한 다양한 파빌리온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전 왕실 마구간이었던 마차 박물관에는 화려한 마차, 썰매, 승마 도구 등 인상적인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님펜부르크 궁전은 호화로운 성 프로젝트로 유명한 "미친 왕"인 루드비히 2세 왕의 탄생지로서 역사적 중요성을 갖고 있습니다. 궁전은 화려하게 장식된 방, 시대 가구, 도자기 및 예술품을 전시하여 왕실 생활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님펜부르크는 역사 전반에 걸쳐 왕실 축하 행사, 정치적 행사, 문화 모임인 콘서트, 전시회, 이벤트가 열리는 문화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이는 뮌헨의 문화적 풍요로움과 역사적 유산을 상징하는 소중한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

 

 

뮌헨 역사 중심지의 심장 마리엔광장

뮌헨의 중앙 광장인 마리엔플라츠(Marienplatz)는 도시의 풍부한 역사와 활기찬 분위기를 담고 있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놀라운 건축물로 둘러싸인 마리엔플라츠(Marienplatz)에는 애니메이션 조각상이 있는 매혹적인 시계탑인 상징적인 글로켄슈필(Glockenspiel)이 있습니다. 글로켄슈필은 두 개의 주요 층을 자랑하며 각 층은 매혹적인 매력을 선사합니다. 최상층에는 마상 창시합과 왕실 결혼식 등 뮌헨 역사의 장면을 재현한 실물 크기의 인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시계가 오전 11시, 오후 12시, 오후 5시를 치면 음악과 함께 인형들의 쇼가 진행되는데  글로켄슈필은 시계일 뿐만 아니라 뮌헨의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살아있는 증거로서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일일 공연을 관람하고 기계화된 스토리텔링의 마법을 통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예술과 역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신시청사(New Town Hall)는 문화적 랜드마크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쇼핑, 식사를 즐기고 뮌헨의 활기찬 에너지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환상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신시청사에 올라가서 마리엔플라츠와 도시 너머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빅투알리엔마르크트(Viktualienmarkt)

뮌헨 중심부에 자리잡은 빅투알리엔마르크트는 도시의 활기찬 음식 문화가 살아 숨쉬는 요리의 천국입니다. 유서 깊은 이 야외 시장은 다양한 신선한 농산물, 고급 별미, 전통 바이에른 음식을 판매하는 140개가 넘는 노점상을 자랑합니다. 현지 치즈, 장인이 만든 소시지, 생선 장수들은 그날 잡은 생선을 진열하고 신선한 과일부터 이국적인 향신료와 수제 초콜릿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시장의 제품은 뮌헨의 요리 전통과 세계적인 맛을 모두 반영합니다. 빅투알리엔마르크트(Viktualienmarkt) 중심부에 있는 분주한 비어 가든은 방문객에게 진정한 바이에른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밤나무 그늘 아래 자리잡은 이곳은 시원한 맥주와 함께 휴식을 취하고 지역 특선 요리를 맛보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현지인과 관광객이 이곳에 모여 뮌헨의 사교 및 요리 현장의 본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됩니다. 계절에 따라 봄에는 생기 넘치는 꽃이 피고, 여름에는 신선한 과일이 풍부하며,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시장이 열리는 축제의 원더랜드로 변하는 재미도 즐길 수 있지만 계절에 관계없이 맛과 경험이 풍부한 곳으로 언제나 즐길수 있는 곳으로 음식 애호가와 도시의 요리 및 문화 유산의 중심부에 푹 빠져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소중한 장소가 됩니다.

 
 
 
 
반응형